경영빅데이터학과경영 혁신을 선도하는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

전공소개
경영빅데이터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경영의 핵심이 되는 빅데이터를 수립 ․ 처리 ․ 분석하여 경영에 필요한 통찰을 얻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기법을 배우는 학과이며 경영빅데이터학과에서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프로그래밍, 소프트웨어, 정보시스템 등과 이를 경영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.
커리큘럼
경영빅데이터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경영의 핵심이 되는 빅데이터를 수립 ․ 처리 ․ 분석하여 경영에 필요한 통찰을 얻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기법을 배우는 학과이며 경영빅데이터학과에서는 빅데이터와 관련된 프로그래밍, 소프트웨어, 정보시스템 등과 이를 경영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다.
커리큘럼
- 1학년: 경영빅데이터개론, 프로그래밍입문,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경영, 컴퓨터활용과 실무
- 2학년: 데이터베이스실무, 데이터베이스설계, 경영통계의 이해, 빅데이터시각적분석, 빅데이터마이닝기법과 활용, 비즈니스프로그래밍(1),/(2), E-비즈니스, 정보전략과 정보기술, 비즈니스인공지능, 인터넷의 활용과 실무(1), 인터넷의 활용과 실무(2), 컴퓨터와 인터넷 입문, 정보처리와 이해
- 3학년: 머신 러닝, 경영빅데이터분석, 금융빅데이터분석, 빅데이터시스템의 이해와 활용, 텍스트빅데이터분석과 활용, 빅데이터프로그래밍(1),/(2), 의사결정과 지원시스템, 빅데이터프로젝트관리론, 4차 산업혁명과 정보기술, 소셜미디어 이해와 활용
- 4학년: 경영빅데이터특강, 스마트팩토리와 빅데이터, 딥러닝이해와 활용, 웹/소셜미디어 빅데이터분석, 경영빅데이터캡스톤, 이미지빅데이터분석 및 활용, 경영빅데이터 프로젝트